애플워치 찾기 분실 했을 때 아이폰으로 찾는 방법

애플워치 찾기에 대한 내용으로 시계를 분실하거나 잃어버렸을 때 아이폰으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애플 기기들은 서로 연동되어 간단하게 찾을 수 있도록 분실모드를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잃어버린 기기에서 소리가 울리도록 하거나 위치를 표시하거나 초기화하는 기능들을 지원한다.

 

애플워치 찾기 분실 했을 때 아이폰으로 찾는 방법에 대한 섬네일

 

다만 애플워치 찾기의 경우 국내법상 위치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 위치를 알 수 없기 때문에 핑을 보내 소리를 통해서 찾아야 한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폰에서 분실 모드에 대한 설정을 해야 하는데 이 방법과 함께 찾는 법을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 함께 볼만한 콘텐츠

* 애플워치 암호 설정 끄기 및 켜기 방법
* 애플워치 재부팅 및 강제부팅 하는 방법


애플워치 찾기 아이폰에서 분실모드 설정 방법

아이폰 분실 모드 설정을 하려면 아이폰에서 설정 앱 실행 후 애플 프로필로 들어가서 나의 찾기를 선택합니다.

1  아이폰 설정 앱 > 프로필 선택 > 나의 찾기

 

애플워치 찾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폰에서 분실 모드 기능을 켜야 한다. 아이폰에서 '설정' 앱 실행 후 본인의 애플 아이디 프로필로 들어가서 '나의 찾기' 메뉴를 누른다.

 

 

 

나의 iPhone 찾기 메뉴에서 나의 iPhone 찾기, 나의 찾기 네트워크, 마지막 위치 보내기 항목을 활성화 합니다.

2  나의 iPhone 찾기 > 3개의 기능 켜기

 

나의 찾기 메뉴로 들어가서 '나의 iPhone 찾기' 메뉴로 들어가보면 '나의 아이폰 찾기, 나의 찾기 네트워크, 마지막 위치 보내기' 3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각 항목 오른쪽에 스위치를 탭 하여 켜진 상태로 활성화하면 된다.

 

  • 나의 iPhone 찾기 : 본인 계정에 연동되어 지원되는 기기를 찾거나 원격으로 잠그거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 나의 찾기 네트워크 : 아이폰 관련된 기능으로 해당 아이폰이 배터리가 없어서 전원 절약 모드이거나 꺼졌을 경우에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리 켜두는 것이 좋다.
  • 마지막 위치 보내기 : 배터리가 없을 경우 마지막 위치를 애플 서버로 보내는 기능이다.

 

이제 설정이 마무리 되었으니 애플워치 찾기에 대한 내용으로 아이폰에서 분실 모드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애플워치 찾기 아이폰으로 찾는 방법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분실모드를 실행하려면 워치 앱 실행 후 모든 시계를 선택합니다.

1  워치 앱 실행 > 모든 시계 선택

 

이번에는 애플워치 찾기 방법이다. 아이폰에서 'Watch(워치)'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에 '모든 시계' 텍스트를 눌러보도록 하자.

 

 

 

나의 시계 오른쪽에 표시된 i 아이콘을 선택 후 나의 Apple Watch 찾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시계 옆 i 선택 > 나의 Apple Watch 찾기

 

모든 시계로 가면 여러분 애플 계정에 연동된 애플워치가 나타난다. 해당 시계 오른쪽에 'i'로 표시된 아이콘이 보일텐데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시계에 대한 상세 보기 화면이 나온다. 이때 하단에 '나의 Apple Watch 찾기' 항목을 선택한다.

 

 

 

국내법상 지도 위치는 제공되지 않으니 잃어버린 위치에서 하단에 사운드 재생을 선택합니다.

3  사운드 재생 애플워치 핑 소리 울리기

 

애플워치 화면으로 들어오면 지도와 하단에 '사운드 재생' 버튼이 보일텐데 해당 버튼을 눌러서 사운드를 재생한다. 이때 잃어버린 위치 주변에서 소리를 울려서 애플워치의 현재 위치를 소리를 통해서 파악할 수 있다.

 

  • 국내법상 애플워치의 현재 위치는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다. 
  • 사운드 재생은 처음 몇 초간은 작게 울리다가 점점 커진다.
  • 계속 핑 알림이 울리지 않으니 들리다 꺼진다면 다시 켜서 확인해야 한다.

 

 

 

애플워치에서 사운드 재생이 되는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4  애플워치에서 사운드 재생 화면 미리 보기

 

아이폰에서 사운드 재생 시 애플워치에서는 사운드가 재생 중이라는 화면이 나타나고 소리를 통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이 울리게 된다.

 

 

 

마무리 정리

 

이번 콘텐츠에서는 애플워치 찾기에 대한 내용으로 아이폰으로 분실한 시계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해당 설정을 통해서 애플워치뿐만 아니라 에어팟과 같은 다른 주변 기기도 찾을 수 있으니 평소에 설정해 두고 사용한다면 중요한 순간에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다.

 

 

 

 

애플워치 암호 끄기 비밀번호 비활성화 및 변경 설정 방법

이번에 준비한 주제는 애플워치 암호 끄기에 대한 내용으로 비밀번호 비활성화 및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에어팟만큼이나 많은 사람

dacc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