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최다검색 삭제와 검색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넷플릭스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프로필을 만들어 다른 사람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프로필에 시청한 영상을 다른 사람들이 보게 될 수도 있어서 걱정이 될 텐데요. 이런 경우 내가 본 영상이나 검색 기록 및 최다 검색 리스트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최다검색 삭제
    2. 넷플릭스 검색기록 및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최다검색, 시청기록, 검색기록이란?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 방법에 대한 설명

    넷플릭스를 보다보면 본인이 시청했던 리스트나 시청 목록 또는 검색 목록 등은 사용자에게 관련된 영상을 추천하거나 추후에 사용자에 맞춤 데이터를 위해서 저장됩니다. 이를 통해서 넷플릭스 사용자들의 빅데이터를 모아서 취향에 맞는 여러 콘텐츠들을 사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의 모든 기록들은 저장되고 이는 사용자가 직접 삭제하기 전까지는 지워지지 않으니 본인의 시청기록을 지우고 싶다면 직접 삭제를 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삭제를 해야 하는지 바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를 시작 전 미리 알아둬야 할 것은 모든 검색기록과 시청기록들은 넷플릭스 앱이 아닌 웹으로 작업을 해야 하니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작업을 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하는 방법은?

    넷플릭스 시청중인 영상 삭제하는 방법 설명하는 이미지

    반응형

    먼저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넷플릭스 메인 피드에서 해당 위치에 나타나 있는 블록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확대가 되면서 X 표시가 된 아이콘이 보일 텐데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줄에서 삭제>라는 리스트가 보이게 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블록 리스트에서 시청 중인 영상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최다검색, 시청 및 검색기록 삭제

    넷플릭스 최다검색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안내
    넷플릭스 최다검색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안내
    넷플릭스 최다검색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안내
    넷플릭스 최다검색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안내

    넷플릭스 최다검색기록, 시청기록, 검색기록 등의 모든 기록들은 한 가지 메뉴에서 전체 삭제가 가능합니다. 해당 기록들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화면 상단에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계정>-<해당 프로필 클릭>-<시청 기록>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모든 시청 기록들이 나타나게 되고 그중에서 원하지 않는 시청 기록을 선택하여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삭제처리하여 반영되기까지는 24시간이 소요되며 해당 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영상 시청기록에 노출이 되지 않고 또한 콘텐츠 추천에도 해당 영상 리스트는 제한이 되어 노출되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