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제는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나 이모지 입력 방법으로 원하는 모든 시트에 동일하게 일괄 넣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학생이나 직장인 할 것 없이 MS 오피스는 평소에도 많이 사용되는 문서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뭐든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중에서도 엑셀에서 특수문자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문서 프로그램 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 이번에 간단한 입력 방법과 단축키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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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일괄 입력 방법
엑셀 특수문자 이모지 단축키 입력 방법
1) 자음 + 한자키 입력 방법
첫 번째 방법은 90년대생 이전 세대에게 익숙한 자음 + 한자키로 특수문자 입력 방법이다.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자음은 'ㅁ'이며 각 자음별로 특수문자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는 자음은 외워서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2) 엑셀 메뉴 '삽입' 선택 > 기호
다음은 엑셀 자체 메뉴에서 특수문자나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한다. 다음 아래 아이콘 메뉴에서 오른쪽 끝을 보면 [기호]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특수문자나 기호 창이 나타난다.
3) Win + > 키 입력 (이모지 특수문자)
다음은 이모티콘이라 불리는 이모지를 입력하는 방법이다.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는 [win+>] 또는 [win+;](세미콜론)이나 [win+.](마침표) 키로 이모지 창을 열 수 있다.
엑셀 특수문자 일괄 적용하는 방법
1) 엑셀 상단 '홈' 선택 > 표시 형식 > 기타 표시 형식 선택
다음은 엑셀 모든 셀이나 항목에 일괄적으로 이모지나 특수문자를 넣는 방법이다. 이는 비단 특수문자뿐만 아니라 원하는 텍스트를 일괄 적용할 때도 사용되는 방법이다.
엑셀 특수문자 일괄 적용할 영역을 드래그하여 지정 후 엑셀 상단 메뉴 중 [홈] 선택 후 입력 방법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하여 [기타 표시 형식]을 누른다.
2) 사용자 지정 > 특수문자 + 문자일 때는 @ / 숫자일 때는 #
다음 나타나는 메뉴에서 왼쪽 범주를 [사용자 지정]으로 선택하여 [형식] 입력란에 [특수문자+@](문자일 경우)를 입력한다. 만약 특수문자를 문자 뒤에 넣고 싶다면 @와 특수문자의 앞, 뒤 위치를 바꿔주면 된다. 숫자에 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 @대신에 #을 사용하면 된다.
3) 엑셀 특수문자 일괄 입력
다음 처럼 입력 후 확인을 누르게 될 경우 지정된 영역에 일괄적으로 특수문자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 정리
이번 주제는 엑셀 특수문자 이모지 단축키 입력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일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엑셀을 활용성이 큰 만큼 많이 알아두면 분명히 도움이 될 때가 있으니 기억해 두었다가 필요한 순간에 사용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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