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저장하는 2가지 방법 알아보기

인스타그램 릴스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앱설치 버전과 앱설치 없이 가능한 방법 섬네일

인스타그램에는 틱톡과 비슷한 숏폼 영상으로 릴스라는 것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재미있고 센스 있는 영상들이 많다 보니 나도 한번 따라 해 볼까 하는 마음에 영상을 저장하고 싶은데 저장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릴스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지 여러분들에게 두 가지 방법을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앱 설치 없이 저장하는 방법
  •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앱(어플)을 이용해서 저장하는 방법

 


✅ 함께 볼만한 콘텐츠

* 인스타그램 활동 중 끄기 방법
* 인스타그램 스토리 화질 깨짐 해결 방법


인스타그램 릴스 저장

 

인스타그램에 릴스라는 영상 서비스는 쉽게 말해서 틱톡의 영상이나 또는 유튜브에 숏츠를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두 가지 다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간단한 영상을 노래와 편집에 맞춰서 센스 있게 올릴 수 있는 짧은 영상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틱톡이라는 숏폼 영상 콘텐츠들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인스타그램에서도 시대에 맞춰 적용한 영상 서비스입니다.

 

 

인스타 릴스 영상 앱 무설치 저장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저장할 릴스에서 공유하기를 선택합니다.공유하기에서 내 스토리에 추가하기를 누릅니다.이후 내 스토리에 공유합니다.

1  인스타그램 릴스 > 공유 > 스토리 추가 > 내 스토리에 공유

 

먼저 앱 설치 없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인스타그램 앱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릴스 영상을 골랐다면, 오른쪽 하단에 종이 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제일 상단에 [스토리에 추가] 라는 항목이 보일 텐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본인의 인스타 스토리에 공유합니다.

 

 

 

내 스토리에 공유된 릴스에서 우측 하단에 더 보기를 누릅니다.동영상 저장을 선택합니다.저장을 눌러서 스마트폰 앨범에 저장합니다.

2  내 스토리 > 더 보기 > 동영상 저장 > 저장

 

본인의 인스타 스토리에 릴스 영상을 공유했다면 본인이 스토리로 가서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 항목을 눌러보면 [저장]-[동영상 저장]을 눌러주기만 하면 본인의 스마트폰 사진첩으로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앱(어플) 이용한 릴스 영상 저장 방법

1  앱스토어에서 Instant Save 설치하기

 

앱스토어 - Instant Save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두 번째 방법은 어플을 사용하여 인스타 릴스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으로 먼저 링크해둔 앱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앱은 앱스토어에서 [Instant Save]라고 검색하셔도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해당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여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Instant Save 앱을 설치합니다.앱 실행 후 Open Instagram을 선택합니다.

2  Instant Save 앱 실행 > Open Instagram 선택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뒤 실행해보면 두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Open Instagram]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 앱이 열리게 되니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본인이 다운로드할 릴스 영상을 찾으시면 됩니다.

 

 

 

원하는 릴스를 선택 후 우측 하단에 더 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링크 복사를 선택합니다.다시 설치한 앱으로 전환하여 영상을 저장합니다.

3  릴스 더 보기 > 링크 복사 > 설치한 앱으로 돌아가기

 

저장할 릴스 영상을 찾았다면 영상 오른쪽 하단에 [...]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링크 복사]를 선택해줍니다. 그다음 다시 [instant save] 어플로 돌아오게 되면 해당 앱에서 자동으로 복사된 링크를 인식하고 해당 링크의 영상을 불러오면서 저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가운데 [SAVE] 버튼을 눌러서 해당 영상을 저장해주시면 릴스 영상은 사진첩에 저장이 됩니다.

 

 

 

콘텐츠 정리

 

두가지 각각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지 않고 저장하는 방법의 경우 영상의 원본이 아닌 내 스토리에 공유된 영상이 앨범에 저장되기 때문에 해당 원본 사용자의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그대로 영상에 남아있다는 단점과 내 스토리에 굳이 공유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어플 설치 없이 간단하게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의 경우 어플을 설치해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앱이 제대로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 부분은 단점이라고 말할 수 있으나 원본 릴스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반면 위에 방법에 비해서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노래 추가 음악 업로드 하기 및 안될 때 해결 방법

인스타그램 게시물 노래 추가 음악 업로드에 대한 내용과 안될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인스타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영상 기반의 릴스나 스토리

dacc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