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쉽게 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은 많은 분들이 아실 텐데요. 일반적으로 가까운 지인들이나 친구들끼리 벌칙을 정하거나 복불복으로 내기를 할 때 간단하게 사다리타기를 통해서 공평하게 정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하는 방법 섬네일

 

이 게임을 카톡 채팅창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 여러분들에게 카카오톡을 통해서 사다리타기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함께 볼만한 콘텐츠

* 카카오톡 숫자 배지 알림 끄기 설정 방법
*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하려면?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은?

카카오톡에서는 채팅방 참여 인원수만큼 사다리타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조건이나 벌칙들을 사다리타기 게임을 제안한 사람이 직접 세팅이 가능하고 만드는 즉시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누군가 한 명이 불공평하게 조작을 한다거나 할 수 없이 모두 공평하게 게임에 참여하는 만큼 벌칙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게임입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방법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하려는 채팅방에 들어가서 입력창 오른쪽에 #버튼 선택#사다리타기 검색하기

사다리타기 게임할 채팅방 선택 > 입력창 오른쪽 # 누른 후 사다리타기 검색

 

1 본인이 사다리타기를 하고 싶은 채팅방으로 들어가 봅시다. 해당 채팅창에서 태그인 [#]을 누르고 [#사다리타기]를 타이핑 후에 검색을 눌러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기만 하시면 됩니다.

 

 

참여 인원 및 내기 인원 설정 벌칙 지정하기사다리타기 게임명 지정

참여자 및 벌칙 지정 > 게임명 지정

 

2 그럼 검색과 함께 바로 카톡 사다리타기 게임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채팅방에 참여하고 있는 인원수만큼 자동으로 세팅이 되며 해당 채팅방 사람의 프로필까지도 자동 연동되어 나타납니다.

 

 

3 일단 총 인원수와 벌칙을 받을 인원수를 체크한 후에 직접 내기 입력란을 선택하여 본인이 원하는 벌칙으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4 벌칙에는 집안일이라던지 꽝이라던지 다양한 벌칙들이 있으니 본인이 제안하고 싶은 사다리타기 게임의 유형으로 제안을 하면 됩니다. 모든 게임이 세팅이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하단에 카카오톡 로고 버튼을 선택하여 채팅창에 공유만 해주면 간단하게 게임에 대한 결과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게임 진행하기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결과 화면 공유

사다리타기 게임 진행 > 결과 확인

 

5 보는 것과 같이 채팅창에는 게임 결과가 바로 공유가 되고 공유된 결과에서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이 어떤 사다리에 걸렸는지 애니메이션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인들이나 친구들과 간단한 벌칙을 정하고 싶을 때 이제는 직접 그리거나 번거롭게 관련 게임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지 말고 카톡으로 간편하게 공유해서 참여해 보세요

 

 

 

마무리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게임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인 만큼 간단하게 주변 친구나 지인, 가족들과 함께 해볼 수 있으니 이제는 직접 그려서 하지 말고 간단하게 카톡 대화방을 통해서 재미있는 게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프로필 스티커 누끼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진 만드는 방법

카톡에서 점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해진 점이 많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카톡 프로필 스티커 기능으로 누끼 사진을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에 설정하는 방

dacc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