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 방법 및 조건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 방법 및 대상자 조건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여름 겨울처럼 덥거나 추운 계절에는 냉난방기를 회사나 사업장에서 거의 가동하고 지내실 텐데요. 이런 경우 전기세와 같은 에너지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으셨을 겁니다.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 방법 및 조건 섬네일

 

특히나 에너지 효율이 낮은 에어컨이나 냉장고 세탁기 난방기를 사용하실 경우라면 부담이 더욱 클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고 설치를 안 할 수도 없기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이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전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을 본문에서 살펴보시고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를 할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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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은 한국전력공사인 한전에서 진행하는 에너지 고효율기기 지원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 개선과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은 고효율기기를 구매 시 비용이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다음은 지원이 가능한 대상자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기간 및 지원 대상자 조건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사업 대상자 조건의 경우 의외로 간단합니다. 아래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지원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

 

1️⃣1.신청 기간 : 24.03.25(월) ~ 24.12.31(화)

 

2️⃣2.사업 예산 : 750억 원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됩니다)

 

신청 기간은 24년 3월 25일부터 24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기간인 24년 3월 이전에 지원기기를 구입하신 분들의 경우 24년 1월 1일 이후 구매건에 대해서는 필수 증빙이 가능하다면 소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사업 대상자 조건

 

➡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상공인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를 발급받은 소상공인

 

➡지원기기를 신규 구매한 소상공인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법적으로 소상공인에 포함되시는 분들이라면 폭넓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하는지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원기기에 대한 조건이 있기 때문에 지원 가능한 기기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지원 금액 및 지원 기기

 

다음은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이버 신청 시 지원 금액과 지원이 가능한 기기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기기의 경우 공통적으로 에너지 효율 1등급의 냉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신품이며 지원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 금액 및 지원기기

 

지원 기기 지원 한도 지원금
냉난방기 사업자당 160만원 구매가격의 40%
(부가세 제외)

냉장고 사업자당 160만원
세탁기 사업자당 80만원
건조기 사업자당 80만원

* 지원 기기는 에너지 효율 1등급의 기기만 가능합니다.

 

지원 금액은 지원하는 기기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냉난방기와 냉장고는 160만 원 한도에서 구매가격에 40%인 최대 64만 원까지 지원되며 세탁기와 건조기의 경우 80만 원 한도에서 구매 가격에 40%인 최대 32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제품 구매 및 신청 방법

 

다음은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제품 구매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구매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지만 반드시 에너지 효율등급이 적혀있는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제품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 어디서나 구매 가능하며 조건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 방법

 

1️⃣1. 지원 사업 신청의 경우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 사업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2️⃣2. [구역전기사업자]인 경우 전기공급을 받고 있는 해당 지역 사업자에 신청 문의하셔야 합니다. (🔗구역전기사업자 확인하기)

 

 

  1. 🔗한국전력공사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2. 한전 ON 회원 가입 및 로그인합니다.
  3. 사업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지원 신청합니다.
  4. 신청 내역 확인 후 결과에서 필요한 경우 보완 신청을 하면 됩니다.

 

 

 

 

지원 신청 시 제출 서류

 

지원 신청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셔야 할 제출 서류들이 있습니다. 거래내역서나 영수증 등을 준비해주셔야 하는데 필요 서류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비 제출 서류 안내

 

제출 서류 설명
신분증 * 신청자 본인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 복지카드, 청소년증, 공무원증)
라벨 * 에너지 효율등급 라벨 사진 (등급과 모델명, 시행일자가 확인될 수 있도록 제품에 부착된 사진을 정면에서 촬영)
제조번호 * 제조번호(명판) 시리얼넘버가 보이도록 정면에서 촬영 후 제출해주세요.

* 일부 빌트인 제품의 경우 설치 후 제품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사진 미제출 시 서류 미비로 지원금 지급 불가합니다.
거래 내역서(구매 내역서) * 구매자 성명, 품목, 모델명, 구매금액, 구매일시,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직인(서명)

* 거래내역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별 각기 다른 형태로 발급됨에 따라 서류명이 반드시 거래내역서가 아니어도 지원 대상 제품을 구매한 내역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면 가능합니다.
영수증 * 구매금액, 구매일시, 승인번호,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포함

* 결제 방법에 따라 승인번호가 있는 신용카드 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제출 가능
사업자등록증 * 사업자등록증 사본 제출
중소기업확인서 *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
제품전경사진 * 제품 설치한 전경사진

 

모든 구비 서류는 필수 제출이며 서류 검수 담당자는 지원금 지급을 위해 추가 서류 보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완서류 요청 문자를 받게 되면 14일 이내에 보완 신청 해야 하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뒤에는 무효 처리 될 수 있으니 꼭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효 처리 후에는 재신청이 가능하지만 처음부터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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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콘텐츠에서는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 방법과 대상자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장에 전기 요금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전에서 진행하는 지원 사업을 한번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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