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발에서 나는 꼬순내의 정체는??

 

 

안녕하세요 개앤냥 콘텐츠 사무소장 개냥이입니다

 

이번 아는개 힘이냥의 포스팅 주제는 "강아지 발에서 나는 꼬순내의 정체"대해서 제가 낱낱히 밝혀보려고 하는데요. 애견인들 사이에서 한번도 안 맡아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맡아본 사람은 없다는 고소한 꼬순내 과연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반려견들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강아지발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인 일명 "꼬순내"를 맡아보신 적이 분명히 있으실겁니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안맡아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맡아본 사람은 없다는 중독상 강한 이 꼬순내는 도대체 왜 나는 걸까요??

 

 

 

 

 

 

최근 동물 전문매체인 더 도도는 강아지 발에서 나는 고소하면서도 짭쪼름한 냄새의 정체를 밝혔다고 전했는데요.

 

 

 

 

보도에 나오는 내용을 보면 강아지 발냄새의 원인은 다름이 아닌 프로테우스슈도모나스라는 박테리아 균때문이라고 합니다. (잉?ㅇ_ㅇ 박테리아라니??)

 

 

 

 

 

프로테우스 박테리아는 달짝지근한 옥수수향을 내고 슈도모나스 박테리아는 구수한 향을 더하는 향기가 나는 성질을 가졌다고 해요.

 

 

 

 

 

이 박테리아들은 건강한 강아지 피부에서 살아가는 박테리아 이므로 꼬순내가 나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전문가들은 말했다고 합니다.

 

 

 

 

 

 

만일 강아지 발에서 꼬순내가 아닌 악취가 나거나 발을 심하게 핥는다면 습진이나 세균 감염일 수 있으니 꼭 병원에 데려가보시길 바랍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집사들의 행동!!

고양이가 싫어하는 집사들의 행동!! 안녕하세요 콘텐츠 사무소 다코 인사드립니다요즘은 많은 분들이 고양이를 반려묘로 키우시는데요 특히나 강아지와는 다르게 도도한 매력과고양이의 귀여

dacco.tistory.com

 

 

우리가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들!

우리가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들! 안녕하세요 콘텐츠 사무소 다코 인사드립니다 사람들은 항상 여러가지 흥미로운 사실들의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도 여러가지 우리가 알

dacc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