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추천 1탄::: 혼자뽑은 죽기전에 봐야할 웹툰은?

웹툰추천::: 혼자뽑은 죽기전에 봐야할 웹툰은?

[아몰라 나 혼자 뽑아본거야 내가 재밌는걸로 추천할거야]







안녕하세요 나쵸입니다 


다짜고짜 말하자면 저는 웹툰을 엄청 많이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생때부터 만화책을 많이 좋아했거든요

용돈도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 적기도 적었고

집 컴퓨터는 시간도 정해져있고 워낙 골동품PC라

게임도 잘 안되고 그래서 저는 그시간에 만화책방에서

만화책을 빌려서 읽다보니 만화에 푹빠진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매니악한 만화를 보는것은 아님!! 덕후짱은 아니라능!!)


처음으로 인터넷에서 웹툰을 시작할때쯤부터 웹툰으로 넘어간거 같아요

덕분에 이런것도 있구나 꽁짜로 만화를 보다니!!!ㅇ_ㅇ

...라고 생각하며 웹툰은 웬만한건 한번씩 다 본거 같습니다

제가 자신있는 분야중에 하나가 웹툰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제가 본 웹툰중에서 완결웹툰만 골라볼까 합니다

(현재진행형 웹툰은 제가 하나하나 포스팅할거거든요+_+ㅋㅋㅋ)


자 그럼 지금부터 아이엠그라운드 지금부터 시작!!






#나쵸 지스스로 뽑아본 추천웹툰은?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 / 작가 : 미티



이 웹툰은 정말 꿈같은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풀어낸 웹툰이라고 할까요?

저는 미티 작가님의 웹툰은 다 좋아하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가장 최고라고

자랑할만 스토리와 여러가지 교훈을 주는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우리가 많이 생각하는 상상중에 하나이죠!!


"지금 머리 그대로 내가 과거로 돌아간다면..."


...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웹툰인데 개그요소가 중간중간 들어가있어서

개그웹툰인줄 알았더니 알고보니 뒤에는 엄청난 스토리가 담겨 있어서

놀랐던 웹툰이었죠+_+


미티님은 천재가 아닌가...??






















선천적 얼간이들 / 작가 : 가스파드



다들 네이버 웹툰의 개그웹툰의 거장인 마음의소리를 그리시는 조석작가님은 아실겁니다

웹툰계에서 워낙 유명하신 분이죠 흔히들 그분을 웹툰계에 유재석이라고 표현하십니다!


물론 개그만화를 그리는 이말년 작가님이나 귀귀작가님도 있지만 저는 이렇게 일상툰에서

만들어진 소재로 나오는 개그만화가 좋더라구요 


그거슨 바로 선천적 얼간이들이라는 웹툰!!! 작가님은 가스파드 작가님! (예수머리시더라구요ㅇ_ㅇ)

아쉽게도 지금은 작가님의 소재가 고갈되어 소재충전을 위해서 완결 하셨지만 다시 돌아올거라

믿고 있습니다!! 정말 실제 현실에서 생활하면서 있었던 소재들로 웹툰을 그리시는데

그 일들이 정말 말도 안되게 신기한일들이 많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주변인물들과 있었던 일도 많이 그리시는데 

주변분들이 굉장히 캐릭터가 강하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선척적 얼간이들을 아직 못보신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꼭 보세요

정말 후회안하실겁니다 저 1편부터 웃었습니닼ㅋㅋㅋㅋ
























유토피아 / 작가 : 늑대삼



위에 작품들이 재미있고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이야기라면 유토피아는 정말 

눈물을 쏙 뽑아낼 수 있는 그런 이야기 입니다 


저는 원래 영화를 보고도 슬픈 상황에서도 잘 안우는 편인데 

웹툰을 보고 울게 될줄을 상상도 못했거든요


간략하게 줄거리만 말씀드리자면

한순간에 장애인에 고아가된 늑이와 집안사정이 좋지 않고

치매 할머니를 모시며 알코올 중독자인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 말더듬이 삼이가 함께 견디며 사랑하며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슬픈이야기는 싫다고 하시더라도 꼭 한번 보셨으면 하는 

웹툰입니다 나중에 저한테 자식이 생긴다면 자식한테도

꼭 한번 보여주고 싶을정도의 웹툰이죠!!


유토피아는 정말...제가 본 영화나 만화중에

제일 아름다운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실화라고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죽음에 관하여 / 작가 : 시니 혀노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웹툰입니다 

한편한편 단편으로 되어있으며 단편중에서도 연결고리가 있는 편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반전이 있는데 진짜 소오름!!!)


기본적인 배경은 저 오대오머리가 신입니다!

죽은 사람들은 다시 환생하기 위해서 이 신에게로 오게 되죠!

이 신은 다시 환생시켜주기 전에 사람들에게 어떤 깨우침?이나

교훈을 주는데 그게 독자들에게 전하는 작가분들의 메세지인듯 합니다

굉장히 강렬하게 머리에 남았던 웹툰입니다!!







 자 여기까지 추천웹툰 1탄을 한번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간만에 포스팅이라 글도 많이 부족하고 표현력도 많이 부족했네요 ㅠ_ㅜ

앞으로는 포스팅도 많이 하고 책도 많이 읽어서 글로 표현해내는 능력을

길러봐야될것 같습니다 정말 명작인데 제가 글로 다 담아내질 못하네요 ㅠ


자 그럼 다음번에도 즐거운 웹툰으로 다시 한번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끗 -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